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및 부기 제거, 호박즙 만들기!

 

호박은 가을 보약이라고 할 만큼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버릴 것 하나 없다고 하죠. 부기나 소화불량, 불면증, 탈모에 좋은데 즙으로 먹으면 흡수가 더 빠르다고 해요.

 

 

 

 

과육이 두껍고 꽉 찬 내용물을 자랑하는 잘 익은 맷돌 호박은 수분이 무려 90% 이상 함유되어 있어 즙으로 만들 때는 약간의 물만 있으면 된답니다.

 

 

 

 

 

집에서 쉽게 만드는 방법은 냄비에 반 컵 분량의 물을 뭇고 자른 호박을 씨째 냄비에 넣어주세요. 쓰다고 빼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꼭지, 씨, 껍질 등 모든 것을 넣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30-40분 푹 삶은 다음 삼베보자기에 넣고 꽉 짜주면 샛노란 빛이 선명한 호박즙 완성!!

 

 

 

 

 

호박은 주성분이 탄수화물인데 당분도 있지만 굉장히 많은 전분이 있어서 익으면, 밥을 먹을 때 씹어서 단맛이 나는 것과 같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전분은 소화율을 돕고 가열하면 당분으로 변화가 되기 때문에 그냥 먹는 것보다 쪄서 먹는 것이 더 달게 느껴지는 것이고요. 삶은 호박의 색이 예쁜 것은

 

 

 

 

 

베타카로틴의 영향 때문으로 역시나 삶아서 먹을 때 소화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설탕이나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호박즙.

 

 

 

 

 

맛이 좋아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나 부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꼭 한번 만들어 먹어보면 좋을 가을 보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