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담배값 인상 확정되었는지요?

 

주변에 아직 담배 피우는 분들이 많은데, 담배값 인상될 거라고 걱정들이 많더라구요!!

이참에 끊으면 돼죠!! 아무렇지 않게 얘기했는데, 반응들이 영~ 사실 저도 예전에 잠깐

담배를 피워봐서 아는데, 이거 끊는게 힘들긴 하더라구요!! 지금도 화나면 생각나요ㅋ

 

 

 

 

저는 워낙 어렸을때라 2000원 안쪽이었던 걸로 기억하거든요!! 물론 그때도 흡연율을

낮춰야 한다는 이유로 담배값 인상 안이 통과되었던 것 같구요!! 근데, 저도 그렇지만,

그때 같이 금연에 성공했던 친구들도 가격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아요!!

 

 

 

 

물론 애들 키우면서, 간간히 살아가는 아버지들은 더 민감할 수도 있지만, 20대 혹은

담배를 피는 10대들은 담배값 인상 자체로 더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되네요!! 물론 10대가 담배를 핀다는 건 말도 안되는 얘기지만 어디 대한민국이 그렇게

생각처럼 되는 나라였나요? 학교에서 좀 논다는 애들은 담배값이 10,000원이 되어도

어떻게든 필 것 같네요!! 이 과정에서 제가 우려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듯 하구요!!

 

 

 

 

담배값 인상 이전에 무언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요? 물론 저는 잘 모르겠네요!!

모르니까 물어보는 거구요!! 저는 건강이구, 돈 문제구 다 떠나서 갑작스럽게 금연에

성공을 하게 되었죠!! 물론 담배를 필 당시에도 많이는 피지 않았었거든요!! 어쨌든

흡연률을 낮추자는 취지는 정말 좋구요!! 다들 금연하고 건강해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