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 기본요금 인상? 살 빠지겠군요!!

 

제가 사는 동네는 얼마 전부터 2800원으로 인상됐구요!! 서울도 조만간 오를 분위기네요!!

원래 버스나 전철 타고 다니는데, 밤 늦은 시간에나 일 때문에 서울가면 시간 맞추느라고

택시 타야할 일이 많았거든요!! 그냥 가끔 이용할 땐 몰랐는데, 무시할 금액은 아니네요!!

 

 

 

 

몇년전만 해도 택시 기본요금 따위 별로 신경 안쓰였거든요!! 돈이 무진장 많아서? 아뇨ㅋ

그냥 걸어다니든지, 버스 타든지 했으니까요!! 그런데, 나이먹으니 왜 이리 밤에 나들이가

잦아졌는지ㅋ 그 늦은 시간에는 택시 외에 나를 이동시켜줄 만한 교통수단이 없더군요!!

 

서울은 요즘, 오밤중에도 버스가 운행한다던 가요? 물론 그쪽 얘기구요ㅋ 사실 예전에는

택시타고 3000 ~ 4000원 나오면, 그냥 5천원 짜리 한장내고 잔돈을 안받을 때도 있었는데,

물론 지금은 왜 그랬을까? 싶기도 하지만ㅋ 그 당시에는 한달에 1 ~ 2번이나 탔을까요?

 

 

 

 

한두 정거장 거리는 걷기도 했는데, 지금은 걸어다니는 것도 귀찮고, 버스나 전철은 끊겨

돌아다니질 않고, 그러다 보니 택시 기본요금 2800원이 무섭네요!! 거기다 요금은 왜 이리

빨리 올라가는지요?ㅋ 이제 좀 걸어야할 때가 된듯 하네요!! 다이어트도 할겸 잘 됐네요!!

 

근데, 그게 말이 쉽지!! 어디 걷는게 또 보통일인 가요? 예전에도 택시 요금때문이 아니라

살 좀 빼보자 해서 일부러 퇴근길에 좀 걸었는데요!! 이거 힘들어서 얼마 못 가더라구요!!

 

 

 

 

오늘 기사보니, 서울도 택시 기본요금 인상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긴 그쪽 가서 볼일

보다 보면, 조금 저렴한 듯 싶기도 했었어요!! 승차거부 문제니, 파업이니, 여전히도 말이

많지만 그래도 이게 없으면, 굉장히 불편하긴 하겠죠!! 이번 기회에 차를 한대 사야 하나?

그렇지만, 아직 운전은 무서워ㅋ 그냥 밤에 조금 덜 나가고, 좀 더 걸으면 되겠지요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