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액순환 & 부종에 좋은 동과 효능, 즙 만들기!

 

몸의 순환을 도와 부종에 탁월하다고 하는 겨울 수박 동과, 들어 보셨나요? 녹색 빛깔은 흡사해 보이지만 모양과 거대한 크기를 보면 도무지 그 정체를 알 수 없는 생김새를 갖고 있어요.

 

 

 

 

수분이 많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또한 풍부해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인 동과는 껍질부터 씨앗까지 하나도 버릴게 없다고 하는데요. 첫 서리가 내리고 나서 수확해야 가장 좋다고 해요.

 

 

 

 

 

 

수분함량이 높아 밍밍한 맛을 지녔지만 이 때문에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데, 그냥 두면 금방 상하기 때문에 즙을 내어 밀봉해 냉장보관하면 10개월 이상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즙을 만들 때는 동과의 껍질에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버리지 말고 함께 사용하고 깨끗이 세척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반으로 자른 후 씨를 제거하고 기호에 따라 생강, 과일 등을 첨가하면 좋은데요.

 

 

 

 

 

 

특히 생강은 그 자체만으로도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돕는 좋은 식품으로 동과의 찬 성질 때문에 평소 장복하기에 부담스러운 부분을 충족시켜줘서 같이 달여 먹으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답니다.

 

 

 

 

 

즙을 완성하는데 있어 물의 양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안 넣고 해도 압력솥에 하면 괜찮지만 일반 냄비는 밑에 눌을 수도 있어 10% 정도 붓고 끓이면 된다고 해요.

 

 

 

 

 

 

5-6시간 동안 약한 불에 은근하게 달인 다음 동과가 흐물흐물하게 익으면 식혀서 보자기로 즙을 짜내면 완성되는데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만 맛볼 수 있는 즙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