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토피 피부염, 채소수 & 둥글레차 해결!

 

현대판 난치병이라 불리는 아토피 피부염, 과연 극복 방법은 없는 걸까요? 아토피 피부염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 채소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무, 무청, 당근, 우엉, 말린 표고버섯 이렇게 5가지를 깨끗하게 씻어서 손질한 재료에 물을 붓고 1시간 이상 끓여주기만 하면 정말 손쉽게 완성되는데요.

 

 

 

 

 

 

채소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인 파이토 케미컬은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서 몸에 맞는 분들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구성하는 채소들의 대부분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하복부가 냉하거나 손발이 차가운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외에도 녹두, 들깨도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들깨는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고 녹두와 우엉은 껍질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래요. 아토피 피부염 화자에게 음식만큼 중요한 건 보습이죠.

 

 

 

 

 

둥글레 차로 피부의 보습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둥글레 차에 푹 적신 거즈를 증상이 심한 피부에 올려놓고 마르기 전에 로션을 발라주면 더 효과적이랍니다.

 

 

 

 

 

뿌리식물이다 보니 사포닌도 많고 비타민A, 카로틴, 티아민과 같은 영양성분이 풍부해 둥글레차를 피부에 적용하게 되면 충분한 영양과 보습을 전해줄 수 있다네요.

 

 

 

 

생리식염수와 녹차보다 좀 더 수분감이 있어 보습효과를 더 기대할 수 있다고... 가을이면 더욱 심해지는 아토피 피부염의 고통, 꾸준한 관리와 건강한 생활 습관만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