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년의날 선물 3가지 의미 그리고 날짜

 

올해 2013년 성년의날은 5월 20일이죠!!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네요!! 만 20세가 된

젊은이들을 위한 날로 국가청소년위원회가 주관하는 기념일이라 하네요!! 원래 4월 20일로

지정됐었는데, 1985년도부터 5월 셋째주 월요일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마다

바뀌게 되며, 2013년 성년의날 날짜는 20일 입니다. 해당되시는 분들 모두 축하드려요!!

 

 

 

 

성년의날 선물 3가지 의미 알아보기

 

장미와 향수, 키스 이 3가지 입니다. 매달 14일도 무언가를 기념하는 날인데, 5월 14일이

장미데이, 6월 14일이 키스데이인 것도 이것과 연관이 있는 건 아닐까요? 장미의 꽃말이

열정 입니다. 20세에 어울리는 꽃말이 아닌가 생각해볼 수가 있네요!! 보통은 20송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냥 나이에 맞추고 상술에 의한 것뿐 숫자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네요!!

 

 

 

 

열정 이외에도 이제 성년이 된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의미로 장미꽃을 주기 시작했다는

유래도 가지고 있네요!! 성년의날 선물 의미 또는 유래도 여러가지로 많다고 합니다.

 

 

 

 

향수는 추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그게 지금 살아온 10대의 되새김인지

앞으로 살아갈 날에 대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요!! 기억이라는 의미도 지니고 있으며,

성년의날 향수를 건네줌은 나를 기억해 주세요!! 라는 뜻을 가진다고 합니다.

 

 

 

 

3번째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키스 이건 영원한 사랑을 의미한다고 알려져 있네요!!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표현을 많이 썼던 어린 시절과 달리 성인이 된 이후 사랑한다

표현에 좀 더 익숙해지게 되죠!! 키스의 의미는 이제야 비로소 사랑을 알게되는 나이란

뜻이 아닐까요? 아무튼 올해 성년이 된 모든 분들께 마음으로나마 축하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