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막걸리 안주, 해물파전이 좋은 이유!!

 

 

아침에 비가 조금 오다가 말았네요. 오늘은 잘 모르겠지만 내일은 확실히 비 온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하루 종일 비가 왔다면, 오늘 저녁은 선택의 여지가 없이 당연히 막걸리에 해물파전을 먹을 생각이었거든요^^

 

 

 

 

왜 비가 오면 사람들이 막걸리를 찾고 안주로 해물파전, 김치전, 감자전과 같이 전 종류를 많이 찾는걸까요? 물론 잘 어울리면서 맛있기도 하지만 이유가 있을것 같아서요~

 

 

 

 

막걸리 안주 해물파전이 좋은 이유

 

비가 와서 습도가 높아지면 인체의 혈당이 떨어지는데, 혈당치를 높여주는 식품으로 밀가루가 제격이라고 해요. 밀가루의 탄수화물이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긴장감과 스트레스를 푸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죠.

 

 

 

 

막걸리 안주 해물파전이 좋은 이유

 

막걸리는 단백질과 비타민 등 영양분이 풍부하며 새콤한 맛을 내는 유기산도 들어 있어 갈증을 덜어 준데요. 밀가루와 막걸리에 함유되 있는 세로토닌 성분은 사람의 감정을 조절하고 가슴의 답답한 증상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고요.

 

 

 

 

결국, 비가 오면 막걸리와 해물파전이 땡기는 이유는 밀가루 음식인 전과 막걸리가 높은 습도와 지친 몸의 열기를 잠시나마 식혀주고 갈증을 해소하기 때문이랍니다.

 

 

 

 

금방 부쳐낸 해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파전, 걸죽한 막걸리 한잔 생각나네요~ 비가 내려준다면 빗소리와 함께 해물파전의 지글지글 대는 소리를 벗삼아 추억과 감성에 빠지고 싶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