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유산해설사 자격 시험과 전망

 

아무리 소중한 우리의 유산이나 유적이라 해도 찾는 사람들이 그 가치를 알 수가 없다면

큰 의미가 없겠죠!! 그래서 필요한 직종이 문화해설사 입니다. 내국이 또는 외국인들에게

이에 대한 소개와 해설을 해줌으로써 관광객의 이해를 도와주는 아주 멋진 직업입니다.

 

 

 

 

관광산업과 함께하는 문화유산해설사

 

얼마전 있었던 어버이날 부모들이 자식들에게 가장 받고싶은 선물 1위가 무었있을까요?

바로 효도 여행이었다고 하네요!! 예전같았으면, 건강식품이나 상품권, 현금, 카네이션이

그 자리를 차지했을 텐데, 이제 여행을 원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보이네요!!

 

이러한 사회 흐름으로 관광 산업이 부쩍 발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 문화유산해설사 입니다.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에게 그 재미를 극대화시켜주면서

각각의 유적에 대한 가치와 유래 등을 설명함으로, 교육까지 병행하게 되는 지금 사회에

가장 필요한 직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문화해설사 정말 매력 만점의 일이 아닐까요?

 

 

 

 

예전엔 신혼여행이 아니면 해외 여행은 꿈도 꾸지 못할 만큼 어려운 일이었고 외국에서

우리나라를 찾아 여행을 온다는 것은 더욱 상상하기가 힘들었죠!!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외국인 관갱객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한류 열풍이 지속되며,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네요!!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문화유산해설사 정말 멋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