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자격증 어떤 것들이 있을까?

 

그저 경영의 한 분야 정도로만 인식되어왔던 마케팅이 이제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 자격증 취득에 열을 올리는 학생들 또는

취업 준비생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죠!! 그렇다면 관련 자격에는 뭐가 있을까요?

 

 

 

 

잘 알려진 것으로 사회조사분석사, 브랜드매니저, 소비자상담사, 경영지도사 및 관리사,

유통관리사, 홍보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컨벤션기획사, 물류관리사, 판매관리사 등

여러 분야에 분포되어 있으며, 국제 마케팅 자격증 역시 유망직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사회조사분석사 마케팅 자격증 정보

 

중앙 정부 및 지자체, 기업이나 정당 등의 여러 단체에서 필요로 하게되는 조사에 대한

계획 수립과 수행 그리고 그 결과에 대한 분석을 담당하는 전문인력을 말하게 됩니다.

 

 

 

 

사회조사 방법론 및 자료분석이 기본이 되므로 이를 위한 일정수준의 통계지식과 해당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알아야만 합니다. 관련 분야로는 소비자 행동론이나 기획론 등이

있습니다. 위의 마케팅 자격증 취득 후 행정부나 국회, 지자체, 정당, 사회단체, 기업체,

각종 연구기관 등의 조사 담당 부서에서 근무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자격 입니다.

 

 

 

 

브랜드매니저 마케팅 자격증 정보

 

매해 유망직업 순위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브랜드 관련직종 입니다. 기획과 광고, 홍보,

마케팅 등의 브랜드와 관련되어 있는 전체적 업무를 담당하게 되는 인력 입니다.

 

 

 

 

다들 알다시피, 서비스의 식별을 위해 사용하는 명칭이나 디자인을 총괄해주는 용어가

브랜드 입니다. 과거에는 마케팅 부서안에 속해있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 중요성이

점차 부각됨에 따라서 독자적인 팀을 구성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 외에도 독창성과 창조성을 기반으로 하는 직종 입니다.

 

 

   [추천링크]  마케팅 자격증 브랜드매니저 지원센터